[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토스씨엑스가 고객 상담 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의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토스, 토스증권, 토스뱅크, 토스페이먼츠 등 토스 커뮤니티의 전문적인 고객 상담을 위해 지난 2021년 설립됐다. 토스의 핵심 계열사 중 하나로 독립 법인화 되어 있는 점이 특징으로, 2023년 2월 현재 토스 커뮤니티 전체 인원 중 10% 이상인 약 250명이 토스씨엑스에 재직 중이다.
토스씨엑스는 올해 말까지 최대 100명의 '커스터머 히어로'를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 상담이 주요 업무지만, 24시간 전화 및 채팅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토스의 최전방 조직으로서 제품 개발 및 개선에도 참여한다.
토스씨엑스 내에서 다른 직군으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다.
토스씨엑스 강희진 대표는 "토스씨엑스는 토스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상담 경험을 극대화하는 조직으로, 회사 이름에서부터 고객서비스, 고객 행복을 넘어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 상담 업무를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핀테크 기반의 금융 상담 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토스 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직접 참여하며 커리어 확장의 기회를 잡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라고 전했다.
토스씨엑스 '커스터머 히어로' 직무에는 경력과 학력, 성별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접수부터 채용까지는 평균적으로 2주 정도 소요된다. 자세한 사항은 토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