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하이트진로가 올해 첫 '진로 제로 슈거'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소비자들이 '진로'를 '진로이즈백', '이즈백'이라는 별칭으로 부르는 점에 착안해 내년이면 출시 100주년을 맞이하는 진로의 정통성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특히, 진로 제로 슈거를 알리기 위해 살이 쏙 빠졌지만 여전히 허당미 가득한 두꺼비를 활용해 유쾌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 두꺼비 세계의 언어를 유명 외화 더빙 성우의 목소리로 전달해 재미를 더했다.
광고는 2019년 진로 출시 광고와 유사한 공간과 분위기에서 시작된다. 벽에는 진로의 지난 역사를 증명하는 사진들이 걸려있고 'Since 1924'라는 자막과 함께 사진이 하나씩 지나간다. 두꺼비는 성우의 목소리를 빌려 내년이 100번째 생일임을 알리고, '진로 이즈 백년'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진로 이즈 100th' 자막으로 전환된다.
두꺼비가 엉덩이에 소파가 끼인 채로 술집으로 나오자, 손님들이 재미있어 한다. 그대로 나가던 두꺼비는 갑자기 홀쭉해지며 엉덩이에서 소파가 빠지고 '제로슈거로 쏘옥'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IPTV, 온라인 등을 통해 13일부터 방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진로 TV광고는 소비자들이 즐겨 부르는 '진로 이즈 백'이라는 별명을 활용해 진로만이 가진 100년의 정통성을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표현했다"며 "국내 소주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