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어린 손주를 울려버린 90세 할아버지가 한마디로 설명한 죽음

SCMP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어린 손주에게 '죽음'에 대해 설명해 주는 할아버지의 모습이 누리꾼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한다.


10일(현지 시간) 홍콩 일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할아버지에게 '죽음'에 대해 설명을 들은 어린 손주가 눈물을 흘리며 오열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사연을 소개했다.


중국 랴오닝성에 사는 5살 소년 리브는 평소 할아버지 껌딱지로 불릴만큼 할아버지를 좋아했다.


어느 날 소년은 할아버지에게 "할아버지 내가 어른이 돼도 같이 놀아 줄거지?"라고 물었다.


SCMP


하지만 올해 90세인 할아버지가 손주가 어른이 되는 모습까지 보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할아버지는 아직 어린 손주에게 '죽음'에 대해 설명해주기로 했다.


할아버지는 손주에게 "너가 어른이 되면 할아버지는 너를 볼 수 없을 거야"라고 대답했다.


SCMP


손주는 언제나 자신의 곁에 할아버지가 있을 줄 알았던 모양이다. 할아버지가 자신의 곁을 떠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손주는 눈물을 펑펑 쏟았다.


할아버지는 우는 손주에게 "너도 커서 나중에 나처럼 할아버지가 되고 손주가 생길 거야"라며 삶과 죽음에 대해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누리꾼들의 마음을 울컥하게 하고 있다.


아직은 죽음을 이해하기 힘든 손주가 할아버지와 이별할 수 있다는 생각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과 차근차근 삶과 죽음에 대해 설명해 주는 할아버지의 모습이 감동적이면서도 슬프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