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재원 기자 = "당연히 속옷은 입어야 하는 거 아니었어?"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먹은 남성 A씨는 친구와 함께 헬스장에 출근 도장을 찍으며 몸만들기에 열중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와 '레깅스 안에 속옷을 입냐, 안 입냐' 여부를 두고 논쟁을 벌였다.
A씨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운동을 하는 지 궁금하다"며 누리꾼들에게 의견을 구했다.
"남성분들, 레깅스 안에 속옷 입나요?"
3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운동할 때 레깅스 안에 속옷 착용 유무"에 대한 내용을 묻는 글이 올라왔다.
A씨는 "저는 운동을 할 때마다 항상 레깅스 안에 속옷을 입었다"며 "혹시 다른 분들은 레깅스 안에 속옷을 입냐"고 물었다.
이에 다수의 누리꾼들은 "당연히 입는다"라고 말했다.
다수의 누리꾼들, "레깅스는 속옷이 아니다"며 입는다는 입장
이들은 "레깅스는 속옷이 아니다"라는 점을 앞세웠다.
그러면서 "남자나 여자나 모두 속옷을 입는다", "속옷을 안 입고 운동하면 중요 부위가 쓸릴 뿐 아니라 분비물이 나와서 반드시 입어야 한다", "당연히 입는 거 아니었냐", "레깅스 안에 속옷을 안 입는 사람이 있었나?"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그런 와중에 "입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들은 "저는 남자인데 레깅스 위에 반바지를 입어서 따로 속옷을 안 입는다", "저는 친구가 레깅스 안에 속옷 안 입길래 그런 줄 알고 안 입었다", "남자용 레깅스 안에 그물망처럼 처리된 부분이 있어 따로 안 입는다" 등의 의견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