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5일(수)

"이번엔 라면이에유~"....백종원의 특제 레시피 담은 신상 '빽라면' 나온다

더본코리아 제공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라면이 나왔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12일부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특제 비법 레시피가 반영된 '빽라면'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판매가는 4입 1봉 기준 3980원으로 이마트와 더본마켓 사이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 사진=인사이트


특히 에그 후레이크를 듬뿍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계란 맛이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맛을 강조한다. 


면 또한 감자전분으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식감의 면발을 구현했으며, 녹차풍미액을 가미해 풍미를 높였다. 


더본코리아는 차별화된 상품 운영을 위해 노력 중인 이마트와 지난해 12월부터 1년 넘게 빽라면을 개발하는데 매진해왔다. 


이마트 제공


더본코리아는 백 대표를 브랜드화한 빽햄, 빽포 등 B2C 제품을 출시해왔다. 


라면의 경우 지난 2018년 라면 전문점인 '라면셀프제작소'를 직영점으로 운영한 적이 있으나 B2C로 제품을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상품 운영을 위해 지난 2021년 12월부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더본코리아와 협업하며 수십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대중적인 맛의 라면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한편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제조사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이마트만의 색다른 맛의 라면 상품들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 2022년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으로 단독 기획했던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의 경우 2달여만에 초기 기획 물량인 30만 개가 완판돼 새로 30만 개를 추가 기획했다.


지난해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오뚜기와 협력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과 팔도와 협력한 '팔도 불 비빔면 극한체험'을 선보였고, 지난 11월에는 '팔도 비빔면 레몬'을 단독 상품으로 출시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