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이디야커피가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친절 메이트'를 선발하여 각종 리워드를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가 고객만족도 제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매장 방문고객 대상으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 메이트의 사연을 접수받아 후보를 선발하고 정밀 MS점검을 통해 총 54명의 친절 메이트에게 "서비스 고수" 머그컵, 신발, 영화관람권 등을 증정했다.
접수된 여러 사연 중 늘 밝은 인사로 고객들을 응대해 고객 감동을 실현한 이야기가 우수 칭찬 사연으로 뽑혔다. 학업 스트레스로 지쳐있던 고객에게 밝은 목소리로 "맛있게 드시고 행복하세요"라고 말해줬다며 사연을 응모한 고객은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올해 커피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3회 인증 획득과 더불어 올해의 소비자중심경영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CCM 인증을 도입한 이후 꾸준히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사적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며 CCM 인증 선도기업으로서 신규 인증 기업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등 이디야커피의 차별화된 서비스 체계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브랜드로 전국 매장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균일하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고객 접점의 최일선에서 힘 쓰는 메이트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포상제도를 지속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