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4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난다면?"...'금쪽상담소'에 나온 우선순위 심리테스트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4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난다면, 당신은 무엇을 선택할 건가요?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4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난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최근 MBTI를 비롯해 여러 심리 테스트가 유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최양락-팽현숙 부부가 출연했던 방송분에 나온 심리테스트가 누리꾼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당시 방송에서는 최양락, 팽현숙 인생의 우선순위를 알아보기 위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사전 테스트로 나온 문제는 "만약 4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난다면 어떤 것부터 해결한 것인가?"였다. 이는 일명 나에게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선택지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아이가 울기 시작했다', 두 번째는 '전화가 울렸다', 세 번째는 '초인종이 울렸다, 마지막은 '목욕물이 틀어져 있다'로 구성됐다.


네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신중하게 골랐다면, 이제 결과를 알아볼 차례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당신의 우선순위 테스트 '결과' 공개


먼저 '우는 아이를 달랜다'를 먼저 골랐다면 인생에서 사랑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전화를 받는다'를 고른 이들은 일이 가장 중요하고, '누가 왔는지 확인한다'를 고른 이들은 인생에서 친구가 가장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목욕물을 끄러 간다'를 고른 사람들은 인생에서 돈이 가장 중요한 타입이라고 설명됐다.


해당 테스트는 각종 SNS및 온라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확산되며 다시금 회자되고 있는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