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9일(화)

"역대급 라인업이다"...시즌 2 확정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6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캐스팅 그리고 영화를 능가하는 연출력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들.


전 세계 팬들은 종영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들의 시즌 2 소식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이런 드라마 팬들이 환호할 소식이 정해졌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들이 시즌 2를 확정 짓고 빠르면 내년 공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시즌 2가 확정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들을 소개해 보겠다.


1. D.P


넷플릭스 'D.P.'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D.P는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에게 호평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다음 시즌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시즌 2를 확정 짓고 이미 촬영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시즌 1에서는 배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신승호, 조현철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시즌 2에는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외에도 지진희, 김지현이 새롭게 합류한다.


2.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드라마화한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은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켰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한 학교에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3. 스위트홈


넷플릭스 '스위트홈'


송강 주연의 '스위트홈' 역시 시즌2 제작이 확정됐다.


 '스위트홈'은 학교 폭력의 상처로 방에 틀어박혀 생활하는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이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는다.


시즌 1에서 활약한 배우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 등 주요 출연진들도 시즌 2에서 함께하며 새로운 배우로 진영, 오정세가 합류한다. 


4.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최고의 화제작 '오징어 게임' 역시 시즌2가 확정돼 2024년 공개 될 예정이다.


 '오징어 게임'은 영화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지난 2008년부터 구상해 왔던 스토리로 456억 원이 걸린 게임에서 생존을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이정재 외에 배우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아누팜, 김주령 등이 출연했다.


5. 경성 크리처


넷플릭스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박서준, 한소희 주연으로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경성 크리처는 이미 시즌 2가 확정돼 제작이 진행 중이다.


'경성 크리처'는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시즌 1과 2에서 한소희는 어린 시절부터 만주와 상해를 넘나들며 총과 칼을 다루는 데 능한 윤채옥 역을 연기한다.


박서준은 북촌에서 가장 큰 대부호이자 정보통인 장태상 역을 맡는다. 경성 일대를 호령하는 집안의 안주인 마에다 역은 배우 수현이, 장태상의 절친이자 친일하는 집안에 반감을 품은 권준택 역은 배우 위하준이 연기한다.


경성크리처는 2023년 공개될 예정이다.


6. 지옥


넷플릭스 '지옥'


'지옥'은 어느 날 기이한 존재로부터 지옥행을 선고받은 사람들로 인해 대혼란이 발생하고 이를 이용해 신의 심판을 외치며 세를 확장하려는 종교단체와 진실을 파헤치는 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시즌 1에는 배우 유아인, 양익준,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이레 등이 출연했다. 


유아인은 시즌 1, 2에서 작중 새진리회 교장 정진수를 연기한다. 정진수는 '신이 행하는 시연은 인간의 죄를 벌하기 위함이다’라는 논리로 국가를 혼란에 빠트리는 인물이다.


양익준은 서북경찰서 소속 형사로 외동딸인 진희정이 초등학생인 시절, 살인범에게 아내를 잃은 인물이다. 김현주는 소도법률사무소 민혜진을 연기한다. 민혜진은 새진리회 피해자들을 변호하는 활동을 해 왔지만 정진수가 파놓은 함정에 의해 위험에 처하는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