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닥터지가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 '닥터지 진정 선물 공장' 콘셉트의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간 H&B 트렌드 결산 및 고객 체험형 페스타가 결합된 연말 K-뷰티 축제다.
이번 행사에서 닥터지는 '닥터지 진정 선물 공장'을 컨셉으로 체험존을 운영한다. 더 많은 고객들이 레드 블레미쉬 라인 제품의 진정성 있는 개발 원칙과 친환경 활동을 경험하고 풍성한 선물을 받아 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대표 제품 전시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까지 가득 채워 준비했다.
레드 블레미쉬 라인을 상징하는 레드와 그린 컬러를 활용해 꾸며진 '닥터지 진정 선물 공장'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기자기한 소품은 물론, 트리와 선물 공장을 상징하는 디스플레이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화려한 포토존까지 마련했다.
레드 블레미쉬 제품과 닥터지의 철학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먼저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제품 개발 원칙을 게임으로 구현해 참여자에게 '레드 블레미쉬 모이스처 클리어 크림 70ml(1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2종 샘플키트(2등)'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환경에도 진정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아 공병을 지참 및 반납하는 방문객에게 대기시간 없이 친환경 굿즈를 증정하는 '공병 리사이클링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환경 굿즈는 플라스틱을 100%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숲키링'과 '튜브짜개', '비누 받침'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에서 랜덤으로 제공된다.
전성지 고운세상코스메틱 글로벌마케팅 팀장은 "올해도 닥터지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풍성한 선물과 이벤트로 가득 채운 체험존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닥터지는 내년에도 진정성을 담은 제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올해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각각 크림 부문과 선케어 부문 4년 연속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으며, 저자극 클렌징 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젤도 클렌징 부문 2년 연속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