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KT&G가 지난 달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의 판매처를 오는 13일부터 전국 주요 도시 2만여 곳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6일 출시된 '릴 에이블'은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과 온라인 판매처인 '릴 스토어'를 포함해 서울 편의점 8천 5백 개소에서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지난 달 30일에는 전국 주요 233개 편의점으로 판매처가 확대됐다.
오는 13일부터는 4개 광역시(부산,인천,대구,광주)를 포함해 세종,수원,성남 등 주요 도시 편의점 1만 1095개소가 추가돼 릴 에이블의 판매처는 전국 약 2만 곳으로 늘어난다.
KT&G는 '릴 에이블 프리미엄' 1종과 '릴 에이블' 4종을 출시하며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SMART AI' 기술을 탑재해 주목을 받았다.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세 가지 종류의 전용 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기능을 담아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편의점의 경우 릴 에이블 4종 중 블루와 화이트 컬러 2종이 판매되며, 릴 미니멀리움과 릴 스토어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포함한 릴 에이블의 모든 기기를 만나볼 수 있다.
KT&G 관계자는 "'릴 에이블'은 세 가지 종류의 전용 스틱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사용 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예정보다 빠르게 판매처를 확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