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중국인 유튜버가 한 "손흥민 토트넘서 빼고 싶지 않냐"는 질문에 영국 국민들이 보인 반응 (+영상)

YouTube '해반풋볼'


중국인 유튜버, 현지 축구 팬들과 인터뷰 진행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중국인 유튜버가 영국 현지 축구 팬들에게 "손흥민을 빼는 게 어떠냐"는 황당한 질문을 했다.


이에 대부분의 영국 국민들은 비슷한 반응을 보였다.


YouTube '해반풋볼'


최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유튜브 채널 '해반풋볼'에 올라온 영상 한 편이 화제다.


축구와 관련한 해외 반응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해반풋볼'에 올라온 "중국인 유튜버가 경기 전 손흥민 빼버려야 한다고 하자 생긴 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다.


YouTube '해반풋볼'


"손흥민 기량 떨어진 것 같다"는 말에 현지 팬들이 보인 반응


손흥민은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전 소속팀인 영국 토트넘 홋스퍼와 레스터 시티의 경기에 출전했다.


영국의 '축구 사랑' 분위기 등을 전하는 중국인 유튜버는 현지 축구 팬들을 상대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당시 손흥민은 무득점을 기록하고 있었는데, 유튜버는 "손흥민의 기량이 떨어진 것 같다"고 축구 팬들에게 말을 걸었다.


YouTube '해반풋볼'


이에 중국인 남성은 "토트넘이 답답하다. 손흥민 대신에 다른 선수를 기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며 "기량이 죽은 사람을 굳이 쓸 필요는 없지 않냐"고 강조했다.


반면 영국인들은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영국인 남성은 '손흥민 기량이 떨어진 게 아니냐'는 물음에 "절대"라며 "손흥민은 우리의 최고의 선수"라고 답했다.


영국 어린이들도 "손흥민의 능력을 의심해선 안 된다"며 "손흥민도 나쁜 한두 경기는 할 수 있다"고 응원했다.


영국인 여성은 "조금 내려온 거라고는 할 수 있다"면서도 '감독이라면 손흥민을 뺄 거냐'는 질문에 단호하게 고개를 저었다.


YouTube '해반풋볼'


경기 후 현지 축구 팬들의 인터뷰 내용


이날 손흥민은 두 골을 넣으면서 토트넘의 대승을 이끄는 데 큰 도움을 줬다.


경기 후 유튜버는 다시 현지 축구 팬들을 만나 "경기에 관해 한마디 해달라"며 인터뷰를 진행했다.


YouTube '해반풋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의 축구 팬은 '손흥민'을 언급했다.


이들은 "손흥민은 보다시피 세계 최고다", "지금은 손흥민이 호날두보다 잘한다", "믿을 수 없는 선수" 등의 칭찬을 쏟아냈다.


YouTube '해반풋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