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2022 어워즈&페스타관' 오픈해 어워즈 수상 상품 공개한 CJ올리브영

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11월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오픈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하는 컨벤션 행사인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온라인몰을 통해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먼저 선보인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된다.


먼저,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올리브영이 한 해 동안 판매한 5만4천여 개의 상품과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것이다.


이번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헬스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총 31개 부문에서 128개의 히트 상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이 선정된 가운데, 정통 부문에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이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 총 4개 부문의 20개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역대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과 히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추천하고, 주요 카테고리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된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오는 12월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리브영 산타 빌리지'를 콘셉트로, 포토존과 어워즈 수상 상품 체험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25일 정오부터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고객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2022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우수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만큼, 최신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지표"라며 "온라인몰의 '어워즈&페스타관'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고객들이 한 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