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안다르가 뜨거운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감사의 의미로 준비한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안다르는 역대급 매출 성장 갱신에 이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으로 또다시 매출기록을 갱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다르 블랙 프라이데이는 연중 최대 규모 이벤트인 만큼, 기간한정 혜택을 누리기 위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안다르 공식 온라인 자사몰 페이지뷰는 하루 평균 150만 이상을 기록하였다.
안다르 블프 기간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교차하여 공식 온라인 자사몰을 재방문하고, 재구매하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예년에 비해 눈에 띄게 높아졌다.
안다르 관계자는 "회원 한정 추가 혜택 쿠폰을 증정하고 있기 때문에 계절에 무관하게 언젠가 필요한 제품이면 최대한 같이 구매해서 혜택을 적용하시려는 경향이 있다"며, "이 때문에 신규 회원수 증가도 폭발적인데다 블프 기간 동안 자사몰 트래픽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나 서버 용량을 평시 대비 10배 이상으로 보강하였다"고 밝혔다.
안다르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도 이번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더현대 서울, 스타필드 고양점 등 주요 프리미엄 백화점에 위치한 안다르 매장 역시 기간한정 이벤트 혜택을 즐기러 온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백화점 내에선 블프 상품으로 안다르 오렌지색 쇼핑백을 가득 채운 고객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한 고객들은 "안다르는 품질이 좋아서 촉감을 만져보면 안 살 수가 없다"며 "1년 한번뿐인 블랙 프라이데이이다 보니, 어차피 구매할 상품이면 지금 구매해서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제품을 블랙 프라이데이 한정 세트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주요 세트 구성으로는 슬림한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기모 원마일웨어 세트', 보온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는 '소프트 플리스 셋업', 하프 집업과 기모 레깅스로 구성된 '겨울 산책 세트' 등이 있다.
안다르는 이처럼 큰 호응을 얻은 프로모션의 성과에 힘입어 올 4분기 역시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해 매출 1150억 원을 기록한 안다르는 올해 전체 매출 목표 달성도 목전에 두고 있다. 단 1년 만에 약 2배에 달하는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자사 역대 최고 실적 역시 경신했다는 설명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공식 온라인 자사몰 재방문 및 재구매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각종 유익한 성과를 데이터를 통해 확인했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안다르의 건강한 성장의 버팀목이 되어 주신 고객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로 올해 최대 혜택을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11월 25일까지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안다르는 오는 25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안다르 공식 온라인 자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