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당신이 원하는 회식은?"
K-직장인이라면 회식 때문에 스트레스받아 본 적,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이런 가운데 오비맥주 '한맥'이 직장인들의 회식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해 줄 특별한 옥외 광고를 제작한다.
한맥은 '부드러운 회식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장인들이 원하는 부드러운 회식에 대한 메시지를 대형 옥외광고를 통해 선보인다.
이번 옥외광고는 한맥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출한 '내가 원하는 부드러운 회식'에 대한 의견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한맥 공식 인스타그램(@hanmac_official)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 한맥 홈페이지에서 운영 중인 '내가 원하는 부드러운 회식 16강 게임'을 실행한다.
게임을 통해 내가 원하는 부드러운 회식에 대해 알아보고, 해당 내용을 제출하기만 하면 된다.
랜덤으로 채택된 메시지는 신청자의 직장 근처 대형 옥외광고판에 노출된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한맥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회식'을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맥이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전국 2050 직장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회식 관련 직장인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수직적이고 강압적인 회식 문화가 없다면 회식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맥은 기존의 수직적이고 강압적인 회식 문화 대신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회식 문화' 전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과 협업해 부드러운 회식 문화를 제안하는 '부드러운 회식존'을 설치하고 오피스 어택을 진행하며, 일부 현장은 유튜브 콘텐츠 '전부회식잘함'으로도 제작한다.
주량에 따라 사이즈가 다양한 '한맥 주량잔', 어색한 분위기를 부드럽게 풀어줄 '랜덤 대화 주제 카드', 직급이 아닌 유머러스한 이름으로 서로를 호칭하는 '랜덤 이름표' 등 부드러운 회식을 이끌어 줄 굿즈도 제작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회식 자리가 늘어나는 연말을 맞아 직장인들이 진짜 원하는 회식에 대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부드러운 회식 작전'을 12월까지 진행한다.
한맥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부드러운 회식 작전' 게시글에 '다가오는 연말 당신이 진짜 하고 싶은 회식은?'에 대해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직장인들이 원하는 부드러운 회식에 대한 위트 있는 메시지가 담긴 한맥 부드러운 회식 사무용품을 받아 사무실에 몰래 배포하면 된다. 사무용품 굿즈는 총 6종으로 종이컵, 볼펜, 갑 티슈, 포스트잇, 스티커, 젓가락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