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곽튜브' 애청자라고 밝힌 여자 연예인들이 철벽을 친 '웃픈' 이유 (영상)

YouTube '용진건강원'


곽튜브, 걸그룹 금기어가 된 '웃픈' 사연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우주소녀 설아가 곽튜브 애청자임을 밝히자 이용진이 급히 말을 막았다.


곽튜브가 금기어라는 이유에서다.


지난 17일 걸그룹 우주소녀 멤버 설아와 수빈, 엑시가 출연한 유튜브 웹 예능 '용진건강원' 19화의 한 장면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YouTube '용진건강원'


우주소녀 설아, 즐겨보는 유튜브는 '곽튜브'...찐팬 드러내


해당 장면에서 이날 임시 MC로 출연한 오마이걸 유아는 우주소녀 멤버들에게 즐겨보는 유튜버가 있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설아는 "곽튜브를 진짜 많이 본다"라고 답했다.


설아는 예상치 못한 반응이 당황했다. 곽튜브를 즐겨 본다는 답에 이용진이 고개를 저으며 "여기서는 금기"라고 말했기 때문.


잔뜩 못마땅한 표정을 짓는 이용진에 설아는 "왜요? 왜요?"라며 곽튜브가 금기어가 된 이유를 물었다.




YouTube '용진건강원'


그러자 이용진은 "곽튜브는 자기 이름이 언급되면 자기를 좋아하는 줄 안다니까"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용진은 "저번 방송에서 슬기씨가 (곽튜브를) 한 4번 언급했다. '바퀴달린 입 3' 하다가 그걸 얘기했더니 바로 (슬기를) 팔로우했다"라고 말해 충격을 줬다.


설아는 "근데 요즘 진짜 많이 본다. 수리남도 최근에 다녀오셨더라"라며 곽튜브를 향한 팬심을 드러냈다.


이 모습을 본 이용진은 "그렇게까지 언급하면 안 돼. 오해한다니까. 걔는 진짜 자기한테 관심 있어 하는 줄 안다니까"라고 우려했다.


그러자 설아는 손사래를 치며 "관심은 없습니다"라며 단호히 밝혀 웃음을 안겼다.


YouTube '용진건강원'


YouTube '곽튜브KWAKTUBE'


한편 곽튜브는 주 아제르바이잔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실무관 출신 여행 유튜버다.


처음에는 아제르바이잔에서 생활하는 영상을 올리다가 일본, 러시아, 스페인 등 해외여행과 국내 여행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로 대표적인 국내 여행 유튜버로 자리 잡았다.


현재 그의 유튜브 팔로워 수는 110만 명에 달하며 웹 예능 '바퀴 달린 입'에도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YouTube '용진건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