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레페리 라이버스의 스타 쇼호스트 '홍다움찬', 소상공인 기업 멘토링 나섰다

사진 제공 = 레페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레페리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레이블 라이버스가 'SME(Small and Medium Size Enterprises)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5일 레페리 대치동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라이버스 이동후 총괄과 라이버스 전속 쇼호스트 홍다움찬, 음미혜 염보라 대표, 블루케미스트리 이보미 대표가 참석했다.


홍다움찬은 뷰티, 식품, 패션, 테크 분야에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누적 600회 이상 진행한 전문 쇼호스트로 다양한 완판 사례를 보유한 업계 최고의 전문가다.


브랜드 '음미혜'는 방부제 없이 가마솥에서 직접 끓여 만든 프리미엄 식혜로, 전통적인 맛과 한글을 사용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식혜 러버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블루케미스트리'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고 등급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드는 화장품 브랜드로, 용기와 라벨 모두 업사이클링 소재나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홍다움찬은 라이브커머스 경험이 많지 않은 두 업체에 동일 업종의 라이브커머스 경험을 설명하고, 낮은 브랜드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긍정적인 반향을 남겼던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홍 쇼호스트는 제품의 사전 테스트 후기를 바탕으로 제품 판매 구성안을 제안하는 한편 실제 라이브 진행 시 적합한 플로우를 컨설팅했다.


쇼호스트 홍다움찬은 "인지도가 높은 대형 브랜드는 아니지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중 음미혜, 블루케미스트리처럼 고품질의 제품들이 상당히 많다"며 "TV홈쇼핑과 달리 라이브커머스는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소비자들과 신뢰를 쌓고 소통하며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온라인 판로인 만큼 꾸준히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멘토링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소통형 커머스가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제조-판매-물류-CS까지 모든 영역에 관여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해당 제품의 전문가로서 라이브 방송을 적극 활용하여 P2C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라이브 전문 셀러를 육성하는 라이버스와 쇼호스트 홍다움찬이 뜻을 모아 성사됐다. 앞으로도 라이버스는 전속 쇼호스트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1:1 멘토링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