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KBO리그 통합우승으로 '우승턱' 개최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SNS에 SSG랜더스의 KBO리그 통합우승을 기념해 대대적 할인행사 '쓱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쓱세일 행사 전단지가 사전 유출될 정도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6일 신세계그룹은 SSG랜더스의 사상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해 쓱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19곳의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계열사 참여
이번 행사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모두 참여해 총 19곳에서 개최된다.
주요 오프라인 행사는 18~20일 3일간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사이먼,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신세계면세점, 까사미아 등에서 진행된다.
그중 이마트는 인기 카테고리 전품목 1+1과 최대 50% 할인 등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백화점부터 편의점까지"...대표적인 할인 상품은?
대표적인 할인 상품은 '삼겹살(100g·국내산)과 파머스픽 감귤(4㎏·박스·국내산)은 신세계포인트 40% 할인', 'LA식 꽃갈비 1.5㎏(냉동·팩·미국산)은 신세계포인트 2만원 할인', 'G7와인 50% 할인 △이판란(30구×2판·국내산)은 신세계포인트 3000원 할인' 등이다.
이는 사실상 이마트가 취급하는 대부분의 품목에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것이다.
이외에도 17일부터 23일까지 이마트 앱에선 20만원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브랜드 최대 70% 할인 및 에어볼 추첨,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18일부터 24일까지는 모바일 앱에서 추첨을 통해 단일 브랜드 10~30% 사은행사 참여권도 증정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의 경우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약 700여개의 주요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도 18일부터 평소 편의점에서 1+1 행사에 보기 힘들었던 상품들을 대거 선보일 전망이다.
코카콜라 1.5ℓ, 칠성사이다 1.5ℓ, 하겐다즈 미니컵, 볶음면, 시리얼, 즉석밥, 면도날 등을 1+1 판매한다.
온라인 계열사 역시 한정판매 및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도 17일까지 'SSG랜더스 통합 우승 기념'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스타벅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이벤트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아메리카노 무료 음료 쿠폰 등 랜덤 리워드를 제공한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인수한 SSG랜더스가 창단 2년 만에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 기록을 세웠다.
이에 지난 13일 정 부회장은 자신의 SNS에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라는 글과 함께 '쓱세일' 일정이 담긴 사진을 올려 이른바 '우승턱'을 예고했다.
누구보다 야구에 진심인 그의 첫 우승턱인만큼 소비자들도 어느 때보다 큰 기대를 걸었다.
연말을 앞두고 개최한 정 부회장의 마케팅 성과는 최대 빛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