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살 뺄 때 이영애가 '자기 부캐'라 상상하면 8kg까지 뺄 수 있다...요즘 핫한 '부캐' 다이어트

배우 이영애 / 사진=인사이트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천고마비란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뜻으로, 가을의 특성을 형용하는 말이다.


날이 선선해지면 더 추워질 날을 대비해 몸에 지방층을 쌓으려 한다는 뜻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Freepik


가을, 겨울에는 겉옷으로 살을 숨길 수 있어 다이어트에 대한 경각심이 무너지곤 한다.


다시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바로 '부캐 다이어트' 방법이다.


요거트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부캐 다이어트'란?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5개월 만에 8kg 감량했다는 A씨의 성공담이 올라왔다.


A씨에 따르면 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부캐'를 만들어야 한다. 배우 이영애나 걸그룹 같은 사람을 떠올리는 것이다.


그다음 '부캐'를 떠올리면서 그 사람들이 먹을 것 같은 메뉴를 고르고, 그 사람들이 안 먹을 것 같은 메뉴는 피하면 된다.


치킨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A씨는 "내가 이영애를 생각하면서 먹은 건 통밀빵, 과일, 샐럳, 탄산수, 스테이크, 두부, 버섯 등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영애 생각하면서 안 먹은 건 부대찌개, 소세지빵, 마라탕, 치킨, 닭발, 햄버거, 짜장면, 떡볶이, 컵라면 등 맵고 짠 음식이었다"고 소개했다.


A씨는 "내 생각에 이영애는 맵고 짠 음식은 잘 안 먹거나 먹을 일이 있더라도 한두 젓가락 뜨고 말았을 것 같다"고 추측하기도 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주관적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건강식에 해당하는 음식을 주로 먹고, 정크 푸드 등을 최대한 자제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소금, 당류, 포화지방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대하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가을은 다이어트 최적의 시기


한편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리기도 하지만, 마음먹기 따라 다이어트하기에 좋은 계절이 될 수도 있다.


왕성한 식욕 때문에 가을 다이어트가 힘들다면 포만감은 크면서 칼로리는 낮고 영양은 높은 가을 제철 음식을 활용해보자.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가을 제철 음식 중 하나인 버섯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 예방에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또 대하는 고단백질에 칼슘 등의 영양이 풍부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좋다. 구이보다는 찜 등의 조리법을 이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 껍질을 함께 먹는 게 좋다.


고구마 역시 가을에 맛과 영양이 가장 풍부한데, 당지수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