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생 추억의 아이스크림 '엑설런트'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부드럽고 진한 맛으로 국민 아이스크림이라 불린 이 아이스크림을 아는가.
은박 종이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네모난 모양으로 싸여 있는 '엑설런트'는 다른 아이스크림에 비해 다소 고가였던 터라 부모님이 한 번에 하나만 먹게 했던,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명사였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엑설런트가 최근 새로운 디저트로 출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디저트 덕후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디저트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엑설런트 바닐라롤' 사진이 속속 올라오며 디저트 덕후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공개된 사진에는 부드러운 빵 안에 크림을 가득 넣고 돌돌 만 형태의 롤케이크가 보인다.
이는 최근 새롭게 출시된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이다.
빙그레에 따르면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은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의 맛을 롤케이크로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케이크는 달걀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거품을 내는 방식으로 반죽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으며, 크림에는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해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진하고 풍부한 엑설런트의 바닐라 맛을 롤케이크로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을 직접 맛본 누리꾼들의 설명에 따르면 상자당 두 개씩 개별 포장돼 있으며 10~20분 정도 상온에서 해동하면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두고 오랫동안 해동하면 부드러운 크림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우유, 커피, 홍차 등의 음료와 함께 즐기면 더 꿀맛이라고.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이 롤케이크로 출시됐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제 빵 안에 직접 안 넣어 먹어도 되겠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케이크 조합이라니", "직접 맛보고 싶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