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헤리티지 디테일 모인 대담한 스타일의 '컨버스X 스투시' 척 70·원스타 프로

사진 제공 = 컨버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컨버스가 스포츠 웨어의 아이콘인 스투시와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을 출시한다.


스투시는 웨스트 코스트 스타일을 전 세계의 유스 문화에 전파하며 캘리포니아 스포츠 웨어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스투시가 디자인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헤리티지 디테일을 한 데 모아 만들어 낸 대담하면서도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컨버스 X 스투시 콜라보레이션은 '척 70'과 '원스타 프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헤어리 스웨이드 소재로 제작된 각 디자인은 수십 년간 남부 캘리포니아의 언더그라운드 스타일을 대변하는 상징인8-Ball 자수가 측면에 수놓아진 것이 특징이다.


심플하면서도 대담한 스투시의 오리지널 8-Ball 그래픽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처음으로 척 70과 원스타 프로에 적용되었다. 그 외에도 빈티지 디테일, 클래식 척을 연상케 하는 무광 폭싱, 지난 90년대 스타일의 거친 헤어리 스웨이드 등 클래식한 요소들이 한 데 모여 탄생했다.


'척 70 8-Ball'은 하이탑 디자인으로 척테일러 패치가 내부에 숨겨져 있고 '블랭크' 앵클 패치가 부착되어 있는 디테일을 볼 수 있다. '원스타 프로 8-Ball'은 빈티지한 그린 컬러에 원스타의 스타 로고가 토널 배색에 싱글 스티치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텅부분에커스텀스투시올스타우븐 라벨이더해졌고 텅 안쪽에 스투시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다.


컨버스 X 스투시 8-Ball 척 70과 원스타 프로는 오는 11월 15일 컨버스 닷컴, 컨버스 홍대, 지난 11월 4일 스투시 닷컴, 스투시 챕터 서울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