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멤버 교체에 휴방까지했는데...유재석표 '놀뭐?', 또 이런 결단 내렸다

MBC '놀면 뭐하니?'


유재석표 '놀면 뭐하니?', 이태원 참사 여파로 이런 결단 내렸다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국민 MC 유재석이 이끄는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아쉬운 소식을 전했다.


지난 3일 MBC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11월 5일 '놀면 뭐하니?'는 결방된다"라고 밝혔다.


MBC '놀면 뭐하니?'


당초 오는 5일 방영 예정이었던 '놀면 뭐하니?' 159회는 오는 12일 오후 6시25분에 전파를 탈 예정이다.


MBC 측은 "시청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국가 애도 기간' 지정에 줄줄이 휴방한 예능 프로그램들


'놀면 뭐하니?'의 결방 결정은 최근 일어난 이태원 참사에 대한 여파로 보인다. 정부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5일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했다.


국가적 애도 분위기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KBS2 '1박 2일', SBS '런닝맨',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등도 결방을 확정지었다.


MBC '놀면 뭐하니?'


오는 8일 개최되는 시상식 '2022 지니뮤직어워드' 측도 "레드카펫 행사와 시상식 현장 취재가 취소됐다"라며 "애도의 뜻을 함께하고자 최대한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놀면 뭐하니?'의 결방 소식이 전해지자 일각에서는 본의 아니게 악재가 이어진다는 평을 내놓기도 했다.


MBC '놀면 뭐하니?'


지난 5월 '놀면 뭐하니?'는 간접광고 위반과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법정 제재를 받았다.


지난 8월에는 3주년을 맞아 재정비 및 멤버 충원을 위해 3주간의 휴식기를 가졌다.


MBC '놀면 뭐하니?'


기존 멤버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이미주를 비롯해 최근 이이경과 박진주가 새 멤버로 합류한 가운데, '놀면 뭐하니?'가 시청률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