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신간] '2022 봄 작가, 겨울 무대 희곡집'

사진 제공 = 지만지드라마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작가 지원 프로젝트로 선정된 '봄 작가, 겨울 무대' 희곡집이 출간된다.


신춘문예를 통해 역량을 인정받은 신진 작가들에게 신작 장막 희곡 집필과 무대화 과정을 통해 희곡을 완성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8월 낭독공연으로 처음 관객과 만난 9편의 희곡이 수정과 보완을 거쳐 희곡집에 수록되었다.


아동 학대와 방임, 산업화의 명암 같은 한국 사회가 당면한 과제를 다룬 작품들부터 가족, 소통, 존재, 관계의 의미를 성찰한 작품들까지 주제의 범위가 폭넓다. 한국적 상황을 반영한 소재들이 다양한 관점, 참신한 표현을 통해 보편적 주제를 전한다는 점은 9편의 공통된 특징이다.


이번 희곡집 출간으로 '봄 작가, 겨울 무대'가 시작된 이래 처음 그 대본이 서점을 통해 일반 독자에게 판매된다.


올해는 낭독공연을 통해 무대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희곡의 완성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작품에서 엿보이는 신진 작가들의 더 날카로운 문제의식, 더 섬세한 시선, 더 대담한 표현, 독창적인 관점은 이들의 다음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든다.


도서는 전국 서점,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자책으로도 출간되며, 저시력 독자를 위해 활자를 1.5배 키운 큰글자책으로도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