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8일(수)

아프리카TV 3대 여신이던 BJ 김이브, 성인 플랫폼으로 이적 후 '충격 근황'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리카 3대 여신 김이브의 근황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성인 플랫폼으로 옮긴 아프리카TV 3대 여신 BJ 김이브의 근황이 전해졌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이브의 충격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BJ 김이브가 성인 플랫폼에서 남성 게스트와 합동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온라인 커뮤니티


두 사람은 서로의 볼에 뽀뽀를 주고받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이 모습에 충격을 받았다. 그동안 김이브가 아프리카TV에서 건전한 소통 방송을 이어왔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김이브가 저런 것까지 하다니", "빚이 많은 건가", "도대체 얼마를 받고 이적하면 사람이 저렇게 변하냐?", "겨우 뽀뽀 주고받은 걸로 난리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Youtube '김이브님'


1년 전 도박 논란 이후 성인 플랫폼으로 옮긴 김이브


김이브가 성인 플랫폼으로 옮긴 건 지난해 8월이었다. 


김이브는 아프리카TV에서 방송 활동을 하던 도중 도박 논란에 휩싸여 방송을 중단했고, 중단 한 달 만인 그해 8월 15일 성인 플랫폼 방송을 통해 복귀했다. 


YouTube '구제역'


도박 논란은 유튜버 구제역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다. 


구제역은 김이브가 도박에 사용할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 한 시청자에게 돈을 요구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김이브의 녹취록까지 공개됐다. 


김이브는 해명 대신 잠수를 택하면서 논란은 커졌다. 


YouTube '구제역'


구제역의 폭로, 김이브의 해명


녹취록에 공개된 바에 따르면 김이브는 일면식도 없는 한 팬에게 사이버머니의 일종인 '용'을 사달라고 요구했고, 그것으로 "도박을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곤란해하는 상대방에게 카드론이나 자동차 대출 등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김이브는 방송 복귀에 앞서 "개인적인 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어 동료 BJ들에게 돈을 빌렸다는 내용과 관련해서는 "현재 채무가 없다"며 "개인적으로 사기 당할 때 진 채무들은 천천히 일하며 갚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Instagram 'eve_sojin'


구제역이 공개한 녹취록에 대해서는 "그분께 돈을 빌린 적이 없어서 기억하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계속 빌려줄 투로 연락이 오길래 그냥 질러본 게 많았고, 구제역님 영상에 카톡 내용 보시면 목요일까지 맞출 돈이 있어서 '목요일 이후엔 필요 없다'고 했는데 끝까지 들어오면 도와주신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방송을 하면서 돈을 벌어야 도움 주신 지인분들에게 손해 안 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방송에 복귀한 이유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