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버츠비가 11월 15일까지 '버츠비 립꾸 챌린지 이벤트'를 버츠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웹툰 쿠키오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버츠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 하이라이트에 업로드된 '립꾸(립밤 꾸미기)' 시안을 캡쳐해 참여할 수 있다. 캡쳐한 버츠비 립꾸 시안을 인스타그램 스토리 내, 혹은 사진 어플, 메모장 등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꾸민 뒤 필수 해시태그(#버츠비립꾸챌린지#버츠비립밤#기부이벤트)와 함께 버츠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언급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스토리, 릴스에 게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버츠비는 이번 이벤트 참여자 200여명 이상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먼저 우수작으로 선정된 10개의 립꾸 시안은 버츠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며 투표를 통해 버츠비 상(1등 1명), 퀸비 상(2등 3명), 범블비 상(3등 6명)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1등에게는 90만원 상당의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증정되며 2등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폴라로이드 나우, 3등에게는 네이버 페이 10만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더불어 허니비 상(200명) 해당자 중 88명에게는 버츠비 립밤 2종(랜덤)이 증정되며 112명에게는 올리브영 1만원 상품권이 경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버츠비는 이번 '립꾸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Z세대를 겨냥, 버츠비의 영한 매력을 어필할 예정이다. '다꾸'에서 시작된 꾸미기 활동은 '별다꾸(별 걸 다 꾸민다는 뜻)'로까지 확장돼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꾸미기 열풍은 개성적 면모를 드러내고자 하는 Z세대(10대 후반~20대 중반)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트렌드 중 하나다.
버츠비는 Z세대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낸다는 점에서 착안해 브랜드의 자연주의 철학을 '립꾸'로써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Z세대가 중심인 네이버 웹툰 페이지에서 유료 웹툰을 볼 때 활용되는 '쿠키오븐' 페이지에 이번 '립꾸 챌린지 이벤트'를 릴리즈해 Z세대의 참여를 더욱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립꾸 챌린지 이벤트'는 달눈과 이날개 등 일러스트레이터 인플루언서들도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버츠비는 이번 '립꾸 챌린지 이벤트'의 참여자 수만큼 취약 계층 어린이에게 립밤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