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굽네, '2022 소비자의 선택' 10년 연속 대상 수상했다

사진 제공 = 지앤푸드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굽네가 중앙SUNDAY 주관 '2022 소비자의 선택' 치킨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굽네는 2005년 출범 이래 오븐구이 노하우로 치킨의 영역을 넘어 퀄리티 높은 '오븐 레시피'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오븐 바사삭'과 '치즈바사삭'을 비롯해 베스트셀러인 고추바사삭은 '바사삭 시리즈'로 불리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2019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출시를 시작으로 '바베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 '리코타&풀드치킨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피자 카테고리도 강화하고 있다.


Z세대를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인기다. 지난해 12월 브랜드 캐릭터인 구울레옹과 바사삭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바사삭 유니버스' 세계관을 공개했다. 이를 활용해 치킨업계 최초로 선보인 팝업스토어는 일평균 방문객 3천 명, 누적 방문객 5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이 밖에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운영과 SBS 드라마 '사내맞선' 제작지원을 통해 Z세대 및 다양한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소비자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굽네가 '2022 소비자의 선택'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