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피자와 궁합이 잘 맞는 사이드 메뉴를 꼽으라면 스파게티, 치즈볼 등이 떠오를 것이다.
그런데 이제는 '떡볶이'가 피자의 오른팔을 담당할 예정이다.
메인 메뉴 못지 않게 사이드 메뉴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피자알볼로는 창립 17주년을 기념해 떡볶이를 사이드 메뉴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실제로 피자알볼로에는 떡갈비찹스테이크, 콘치즈그라탕 등 여느 피자집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신박한 사이드 메뉴가 인기를 끈다.
여기에 떡볶이까지 추가되면서 사이드 메뉴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맛있게 맵다는 평이 자자한 피자알볼로 떡볶이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떡과 함께 포크로 말아먹기 편한 스파게티와 길게 썬 어묵이 눈에 띈다. 마치 스볶이(스파게티+떡볶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다.
재료를 중요시하는 피자알볼로답게 떡볶이는 한국인의 매운맛 '순창 고추장'과 국내산 '의성 마늘'을 사용해 만든다.
재료부터 입에 침이 고이는 피자알볼로의 떡볶이는 7,500원에 판매된다. 그런데 다음 달 10일(목)까지 떡볶이를 공짜로 맛볼 방법이 있다는 사실.
먼저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혹은 앱에 로그인한 뒤 '이벤트 페이지'▶ '코드를 입력하세요'▶ 쿠폰 코드 〈17주년떡볶이〉를 입력하면 떡볶이 무료 증정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 다음 '장인피자(날개피자,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L' 주문 시, 떡볶이 쿠폰을 적용한 뒤 결제하면 된다.
또한 요기요를 이용할 수도 있다. 요기요에서 장인피자(날개피자,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L 이상 주문 시 떡볶이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단, 전화 및 포장 주문, 타 배달앱(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제휴, 타 쿠폰 및 기타 할인과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며 1인 1회 제공된다.
이게 끝이 아니다. 피자도 먹고 제주도 왕복 항공권까지 얻어갈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피자알볼로는 창립 17주년을 기념해 마케팅 수신 동의한 만 18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BEST 메뉴' 중 하나인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L' 이상 주문 시 제주도 평일왕복권을 추첨을 통해 200명(1인 2매)에게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0월 23일까지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L 이상을 주문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31일(월),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 공지 및 개별 문자 안내한다.
즉,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L'를 주문하면 떡볶이도 공짜로 먹고 제주도 항공권에도 응모할 수 있는 셈이다. '쉬림프&핫치킨골드'를 주문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