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쿠팡이 가을을 맞아 '로켓 펫스티벌'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로켓 펫스티벌'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반려인 와우회원이라면 가을 시즌에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기회다.
쿠팡은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도록 시즌에 맞는 테마관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댕댕이도 단풍놀이 가개' 테마관에선 가을여행을 함께 떠나고 싶은 반려인을 위해 하네스 등 외출용품과 강아지옷을 마련했다.
'할로윈 즐기개' 테마관은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준비했다. 할로윈 시즌인 만큼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반려동물을 꾸미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가을철 반려인의 고민 중 하나인 반려동물 털갈이를 대비한 '털갈이 극복 필수품' 테마관도 구성했다. 에어 브러쉬부터 셀프 미용가위까지 털갈이 고민을 도와줄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쿠팡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반려동물용품을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강아지, 고양이, 공용, 수족관·소동물 등 카테고리에 따라 한정특가 상품을 모아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을을 맞이한 천만 반려인을 위해 할로윈 데이와 단풍여행을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로켓 펫스티벌에서 계절 변화에 따라 필요해진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 반려동물관은 펫스티벌을 비롯해 온라인 최초 펫페어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반려동물용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평소 접하지 못한 상품을 만나고, 중소 판매자들은 적은 기회비용으로 많은 고객을 만날 기회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