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올바른 월경 지식 전하는 유한킴벌리 '달다방 초경로드' 참가자 모집 중

사진 제공 = 유한킴벌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유한킴벌리가 초경의 날을 맞아 초경기 아이와 보호자를 위한 초경 클래스 '달다방-초경로드'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유한킴벌리의 생리주기 관리 및 건강 정보 큐레이션 앱 '달다방'을 통해 선착순 모집되며, 확정된 참가자에게는 초경 교육 자료와 함께 유한킴벌리 제품으로 구성된 초경선물키트도 제공된다.  


2회째를 맞이한 '초경로드'는 오는 10월 1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진행되며, 초경을 맞이하는 아이들과 보호자가 월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얻고, 월경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유튜브 닥터정연TV 채널을 운영하는 김정연 산부인과 원장의 초경 시기와 증상, 대처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생리주기 관리법, 생리대 붙이기 실습 등 실질적이고 다각적인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7월 열린 제1회 '초경로드' 클래스는 '아빠와 함께하는 초경 드라이브' 콘셉트로 월경 교육이 익숙하지 않은 남성 보호자와 아이를 대상으로 진행돼, 보호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강의로 큰 호응과 관심을 얻어낸 바 있다.


생리주기 관리 및 건강 정보 큐레이션 앱 달다방은 여성이 초경부터 월경을 보다 편안하게 받아들여 균형 잡힌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생리주기 계산 서비스와 여성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생리대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생리대탐험' 시리즈, 여성 웰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달다방' 시리즈, 정확하고 다양한 월경 정보를 제공하는 '초경로드' 시리즈 등을 통해 월경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접하고, 보호자와 월경에 대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오는 10월 20일 초경의 날을 기념해 초경박스 증정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매출의 95% 이상 달성한다는 목표 아래 포장재를 절감한 대용량 생리대와 특정 조건에서 생분해 되는 '라네이처 시그니처 맥시슬림' 등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생리대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좋은느낌 브랜드와 함께 7년째 지속해오며, 오는 올해 말까지 약 85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