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라카가 환절기 입술 케어를 위한 신제품 '수딩 비건 립 오일'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수딩 비건 립 오일'은 피부 중 가장 연약한 입술을 위해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담아낸 케어용 제품으로, '식물성 오일이 가진 건강한 힘'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두 가지 호수로 구성됐다. 투명한 보라빛 컬러가 특징인 '카밍 퍼플'은 산뜻한 보습 케어에 최적한 된 제품으로, 건조하고 거친 입술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달래준다.
블루베리추출물, 가지열매추출물, 홀리바질잎추출물,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됐다. 오렌지껍질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등이 함유된 '너리싱 옐로'는 보다 깊은 영양 케어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환경과 열감에 스트레스 받은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두 제품 모두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으로, 프랑스 비건인증기관 이브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라카는 이번 신제품 발매와 함께 성별의 프레임을 무너뜨린 젠더 뉴트럴 화보를 공개하며 또 한 번 브랜드 철학을 견고히 했다. 여성과 남성이 제품을 중심에 두고 입술이 닿을 듯 어우러지는 화보는 이 제품의 사용자가 특정 성별에 국한되지 않음을 드러내고 있다.
해당 화보와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라카의 제품 디자인은 독보적이다", "이제 곧 입술이 쉽게 건조해지는 계절인데 딱 필요한 제품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수딩 비건 립 오일'은 오늘(5일)부터 라카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동시 발매된다. 이후 시코르와 이세탄 신주쿠 백화점 등에 순차적으로 입점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