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터치 ID 기능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애플 덕후 중에서 아이폰 Touch ID(터치 ID) 기능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터치 ID를 사용하면 손가락으로 홈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많은 타사 앱에 로그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입, 결제 등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애플은 2017년 '아이폰 X'에서 홈 버튼을 없애며 지문인식 터치 ID를 얼굴인식 '페이스 ID'로 대체했다.
터치 ID 기능, 역사 속으로 사라질 듯
지난 2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는 애플의 터치 ID가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매체는 여전히 터치 ID에 대한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있지만, 애플은 페이스 ID를 고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취재하는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은 "터치 ID 기능을 갖춘 아이폰은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그는 "측면에 터치 ID 전원 버튼이 있는 새로운 아이폰 SE 모델을 상상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 출시되진 않을 것"이라고 했다.
터치 ID 기능 갖춘 아이폰 시리즈가 출시되지 않는 이유
한편 최근 애플 분석가인 밍치궈 대만 TF인터내셔널 애널리스트 또한 터치 ID를 탑재한 아이폰 시리즈가 최소 2025년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런 이유로 "현재 탑재된 페이스ID가 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 ID는 이용자가 마스크를 낀 상태에서도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이다.
현재 페이스 ID 기능은 아이폰 12 이상 모델에서 적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