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미공개 영상이 공개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이 영상이 시즌2와 연관이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보내고 있다.
24일 넷플릭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오징어 게임 시즌1, 미공개 클립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영상은 1분 23초 남짓 짧았지만 이병헌의 모습이 강렬하게 나와 눈길을 사로잡았다.
황동혁 감독은 이번 미공개 클립 영상을 통해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주신 전 세계 넷플릭스 팬 여러분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시즌2를 기다리는 팬분들을 위해 제가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 잠깐 만나보시라"고 덧붙였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누군가 금붕어가 든 봉지를 들고 뚜벅뚜벅 걸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이 사람은 방으로 들어와 어항에 금붕어를 풀었는데, 유리 너머로 얼굴을 드러낸 사람은 프론트맨(이병헌 분)이었다.
이번 영상은 시즌1에 나오지 못한 미공개 클립이 공개된 것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가면을 벗은 프론트맨이 등장한 미공개 클립이 나왔다는 점이 시즌2에 나올 이야기에 프론트맨 비중이 높기 때문 아니냐는 추측을 보냈다.
여러 누리꾼은 "이병헌, 이정재 대결 구도 보고싶다", "프론트맨의 이야기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영상은 건물 바깥에서 누군가가 고시원 방을 응시하는 모습이 담기며 끝이 났다. 이는 시즌2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치솟게 만들었다.
한편 '오징어 게임' 시즌2는 2024년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황동혁 감독은 "시즌2에서 치를 게임을 모두 결정했다"며 성기훈의 변화와 프론트맨 이병헌, 딱지맨 공유 등 캐릭터의 등장 가능성 등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