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헌팅의 성지 강남 술집거리 아닙니다...어젯밤 보니 바로 이곳입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강남·홍대·건대입구'가 서울에서 가장 핫한 헌팅 장소지!"


만약 이 말에 "맞말"이라고 생각했다면, 당신은 고인물(?)이다.


요즘 좀 논다는 20대들은 '강남·홍대·건대'를 가지 않는다. 다양해진 취향만큼이나, 20대들 사이에서도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한때는 레트로(오래된) 컨셉이 유행해 '을지로·종로'가 핫했다. 꽤 오랜 기간 이곳에 머무나 싶었지만, 그새 취향이 바뀌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지난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누리꾼들 사이에서 "요즘 헌팅의 성지는 이곳"이라는 말이 나오게 한다는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게시자 A씨는 "요즘 이곳이 제일 핫하답니다"라는 말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사람들이 많은 수준을 넘어, 미어터질 정도로 있었다.


반포한강공원 / 온라인 커뮤니티


이곳은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이다. 사람들이 이렇게 모인 이유는 다름 아닌 '한강달빛야시장' 때문이다.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하지만, 실외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을 수 있다. 화장실이나 잠시 이동을 하 때마다 번거롭게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갑갑한 실내를 벗어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고,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는 한강 인근으로 모인 것으로 보인다.


한강달빛야시장 푸드트럭 / 서울시


10월 마지막 주까지 매주 금·토 열리는 한강달빛야시장은 그야말로 불금, 불토를 보내기에 제격인 장소다.


탁 트인 강과 선선한 날씨, 그리고 맛있는 음식은 처음 만나는 사람이어도 없던 감정이 생길 수도 있을 조건이다. 가서 SNS 인증샷도 남기고, 사람도 남겨보자.


한편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올리브영·랄라블라·롭스'와 같은 드럭스토어가 '헌팅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드럭스토어 종류 / Youtube '피기너스-쉽게배우는연애'


12만 연애 유튜버 '피기너스-쉽게배우는연애'가 게시한 '여자 번호 따기 가장 쉬운 곳 (멘트까지 공개)' 영상에 따르면, 드럭스토어가 헌팅 장소로 적합한 이유는 크게 4가지다.


첫 번째는 '여자가 많다'다. 드럭스토어 특성상 남성보다 여성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유튜버는 이를 근거 삼았다. 두 번째는 '사람이 멈춰있다'다. 길거리에서는 사람들이 움직여 말을 걸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드럭스토어 같은 매장 안에서라면 비교적 말 걸기가 쉽다. 


세 번째는 '가림막이 있다'다. 길거리에서는 상대방과 자신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많다. 맘에 들어도 주변 시선을 의식해 못 주는 경우도 많으니, 상대방이 부담을 덜 느낄 수 있는 곳에서 번호를 물어보라는 게 유튜버의 근거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마지막은 '모양새가 괜찮다'다. 길거리나 술집에서 번호를 물어보면, 상대방은 일단 거부감부터 느낀다. 하지만 드럭스토어처럼 의외의 장소에서 번호를 물어보게 되면 상대방은 경계를 덜 한다는 게 유튜버가 말한 근거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당장 내일부터 해봐야겠다", "나만 알고 싶은 영상 1위", "올리브영 직원입니다. 어쩐지 남자분들이 많아졌는데 이것 때문에..."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