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ABC마트 이기호 대표이사, 창립 20주년 맞이해 '함께 그린 세상' 강조하며 "질적 성장 도모하겠다" 전해

사진 제공 = ABC마트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ABC마트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2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창립기념식 '리투게더'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년간 ABC마트의 성장을 함께한 ABC마트코리아 임직원과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 함께 다시 한번 도약하자는 의미를 담아 '리투게더'를 주제로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성장 비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ABC마트의 성장 배경에는 따뜻한 지역 사회 구현과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경영이 있었다. 


기업의 성장보다는 모든 사람들의 행복에 중점을 두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파트너사와의 합리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그 결과, 국내 대표 멀티스토어로 입지를 다지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원스톱 쇼핑 리딩 브랜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


창립기념식은 ABC마트의 20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기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생동감크루의 오프닝 공연, ABC마트코리아 이기호 대표 웰컴 스피치, 장기근속자 포상 및 감사패 수여, 기념 케이크 커팅, 저녁 만찬, 축하 공연 등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이기호 대표이사는 웰컴 스피치에서 그동안의 성과를 조명하고 미래를 위한 2022 ESG 경영 비전 '함께 그린 세상'을 강조해 의미를 더했다. '함께(윤리경영, 공정가치) 그린(환경보호) 세상(사회공헌, 고객 만족과 직원 참여)'의 뜻으로 경영 이념과 상통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ABC마트 코리아 이기호 대표이사는 "ABC마트가 20주년을 맞기까지 힘써주신 모든 임직원과 많은 협력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스무 살이 갖는 넘치는 에너지로 초심을 잃지 않고 협력사와 윈윈하는 건설적인 파트너십, 창의적이면서도 혁신적인 파트너십,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파트너십을 실천하며 외형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도모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2년 8월 설립되어 올해 20주년을 맞은 ABC마트 코리아는 전 세계 150여 개 브랜드를 취급하며 철저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슈즈 유통시장을 주도해왔다. 세분화된 매장 구축을 통한 유통 채널 다변화와 유통망 확대, 상품 라인업에 이르기까지 지역별 특성과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슈즈 멀티숍의 영역을 넘어 어패럴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