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청계천광교갤러리에서 로레알코리아가 진행하는 폐화장품 드로잉 전시회 열린다

사진 제공 = 로레알코리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로레알코리아가 9월 8일까지 청계천광교갤러리에서 하트하트재단과 북서울장애인보호작업시설과 함께 'Own Your Beauty(자화상: 너와 나의 얼굴)'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Own Your Beauty(자화상: 너와 나의 얼굴)'는 청년 발달장애인들이 폐화장품을 활용해 고유한 자신의 아름다움을 그려낸 자화상 전시로, 로레알코리아가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발달장애인의 감각과 시선으로 '나의 얼굴, 나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이번 작품들은 지난 7월 로레알코리아가 청년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폐화장품 드로잉 클래스에서 만들어졌다. 로레알코리아는 폐화장품을 미술재료로 재활용함으로써 환경보전에 일조하고 취약계층에게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한다는 목적이다.


청계천을 따라 걸으며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는 하트하트재단 및 북서울장애인보호작업시설에 속해 있는 청년 발달장애인 24명이 참여했으며, '자화상'을 주제로 한 총 30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 그룹홍보실 소지혜 부문장은 "청년 발달장애인들이 로레알코리아의 폐화장품을 활용해 고유의 아름다움을 창의적으로 표현해 낸 작품을 대중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에 대한 대화를 이어 나가기 위해 여러 활동과 협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로레알코리아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문화재단과 '장애예술인 친환경 예술작품 창작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및 롯데백화점과 'ESG 캠페인 업무협약' 등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일환으로 장애예술인들의 작품을 공모해 우승작품을 발표하기도 했다. 우승 작품들은 롯데백화점 본점에 전시된 바 있으며, 로레알코리아 이천 물류센터 박스 패키징에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