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 마카레나"...전 세계 어깨춤 추게 만든 이 노래의 충격적인 가사

ladbible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1990년대 중반 전 세계를 강타했던 마카레나의 가사 내용을 알고 있는가.


"에~ 마카레나"라는 가사를 따라 부르며 흥겹게 율동을 따라 췄던 이 노래의 가사가 충격을 안긴다.


지난 25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ladbible)은 로스 델 리오(Los del Rio)의 메가 히트곡 마카레나 가사의 뜻이 매우 충격적이라고 전했다.


마카레나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민속음악 플라멩코를 댄스음악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로스 델 리오 / YouTube 'LosDelRioVEVO'


빌보드가 선정한 1990년대 세계에서 가장 히트한 곡 2위에 오르기도 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초등학교 운동회나 결혼식 등 흥겨운 이벤트에서는 이 노래가 빠지지 않고 흘러나왔다.


그런데 이 노래의 가사에 귀를 기울였던 사람은 드물 테다. 비영어권 음악인 데다 신나는 율동과 리듬이 매력적이었기 때문이다.


사실 마카레나 가사에는 미성년자가 듣기엔 부적절한 19금 내용을 담고 있다.


YouTube 'LosDelRioVEVO'


마카레나는 클럽에서 남성들의 이목을 끄는 젊은 미녀다. 마카레나는 춤을 추는 남자 중 마음에 드는 사람을 발견하면 그를 집으로 데려갈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그녀에게는 비토리노라는 이름의 남자친구가 있다. 마카레나는 남친에게서 만족을 느끼지 못해 사이가 소원해진 상황이다.


이에 마카레나는 남친이 육군에 입대하자 두 명의 남자를 유혹해 동시에 관계를 맺는다.


남친 몰래 바람피우는 마카레나에게 중년 남성들은 '인생을 즐기라'며 응원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뮤비 속 댄서들이 이상해 보인다, 뜻을 알고 나니 노래 못 듣겠다"는 반응과 "요즘 팝송 가사들은 훨씬 더 선정적이다" 등의 의견을 내놓고 있다.


YouTube 'LosDelRioVEV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