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배우 마동석이 거대 곤충이 등장하는 웹툰 원작 드라마 '하이브'에 나온다.
12일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는 웹툰 '하이브'를 OTT 드라마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거대 곤충이 등장해 문명이 파괴된 아포칼립스 세계를 그린 작품이다.
폐허가 된 도시와 거대 곤충이라는 소재로 국내 OTT 드라마 제작비 최고액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주연 배우로는 남다른 피지컬에서 나오는 독보적인 액션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동석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마동석이 OTT 시리즈에 출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스타뉴스는 마동석이 '하이브'에서 개장수 역할을 맡아 거대 곤충과 맞상대를 벌인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번엔 거대 곤충을 때려잡는 마동석의 액션에 벌써부터 팬들의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는 상태다.
그런 가운데 아센디오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자이언트스텝은 '하이브'에 시각효과(VFX)를 포함한 특수효과 기술 업무를 담당하고 제작 공정에서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영상 구현이 기대된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탄탄한 원작의 작품성과 마동석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블록버스터 작품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