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하루종일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세상에 살고 있는 현대인의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미국 시장 조사기관 퓨 리서치가 27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스마트폰을 보유한 성인 비율이 '95%'로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기적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을 소유한 성인 비율을 뜻하는 인터넷 침투율은 무려 '96%'로, 인터넷 사용률 역시 1위에 올랐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면 눈 속 근육들이 긴장하게 되면서 눈이 쉽게 피로하고 갑자기 시야가 흐려지는 등 심할 경우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
눈 건강에 스마트폰 사용이 치명적이라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지만 대부분은 심각성을 인지하면서도 사용량은 줄이지 못하고 있다.
끝날 줄 모르고 이어지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와 화상 미팅이 많아지고 심지어 청소년들의 경우 온라인 수업이 일상이 되면서 각종 전자기기에 더 많이 노출되고 있다.
그렇다면 계속된 전자기기 사용으로 혹사당하고 있는 눈 건강 관리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
눈 마사지? 영양제? 청광 차단 안경? 앞선 방법들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시력과 눈 건강의 본질은 수정체이다.
우리가 익히 아는 시력저하 현상은 자외선, 조명, 스마트폰, 모니터 화면 등을 오래 보아 눈 근육이 수축되고 경련이 일어나 수정체 근육이 경직되어 나타난다.
오투스는 의사 출신 대표가 '비전테라피'라는 눈 운동법을 통해 눈 건강을 되찾은 경험을 살려, 국내 최고의 대학병원들과 함께 연구하고 개발한 '눈 근력기'이자 '눈 운동기'이다.
에덴룩스가 개발한 오투스플러스는 비전테라피 훈련에 대비하여 1/10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과 30여 건의 특허를 받아 현재 미국, 유럽, 일본 등 각 국가별 인증을 통해 수출하고 있다.
최근 오투스플러스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APP으로 간단하게 측정한 눈 건강 데이터를 측정하여 기기로 전송하면, 8개의 특수렌즈 중 사용자 눈에 맞는 맞춤형 눈 렌즈로 맞춤형 눈운동을 제공하고 개선된 눈 건강을 점수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월 1회 눈 건강 리포트를 제공해준다.
또한 디바이스 1대로 온 가족이 개인 계정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4인 가족 기준)
더불어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특허 받은 눈 운동 게임 10가지 콘텐츠를 제공해 자녀들뿐만 아니라, 부모님 세대 또한 쉽고 재미있는 눈 운동을 할 수 있다.
undefined
하루 딱 5분만 투자하면 눈 건강을 손쉽게 챙길 수 있는 만큼 따로 시간을 내 하기 어렵거나 간편하게 관리 효과를 볼 수 있길 바란다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이 제품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