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머스트잇 X 하이트진로가 손잡고 마련한 MZ세대 취향저격 5가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사진 제공 = 머스트잇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머스트잇은 하이트진로와 함께 5가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릴레이로 실시하고 특별 기획전을 전개한다.


머스트잇과 하이트진로의 이번 협업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오프라인 전시로 친근한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20대 초반 소비자에게 명품을 친근하게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첫 번째 이벤트는 '머스트잇X진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다. 카카오톡에서 머스트잇 채널을 추가한 선착순 5만 명에게 명품을 입은 진로 두꺼비 이모티콘 16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모티콘은 7월 28일 오후 2시에 공개되며, 오는 8월 8일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미 머스트잇 계정을 추가한 상태라면, 취소 후 다시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진로 두꺼비와 함께하는 룩북' 공개다. 톰브라운의 클러치백과 자크뮈스의 마이크로 백, 에리즈의 타이다이 원피스, 진로 두꺼비의 컬러를 닮은 바이파의 숄더백 등 진로 두꺼비가 직접 추천하는 시원한 여름 의류와 화려한 액세서리를 28일부터 머스트잇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 이벤트는 댄스 챌린지로, 댄서 전상두와 배우 소현이 함께했다. 참여 방법은 댄스 동작을 따라한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에 지정 해시태그와 머스트잇 공식 계정을 태그하여 업로드하면 된다. 지정 해시태그는 '머스트잇', '하이트진로', '머스트잇X하이트진로'다. 참여 기간은 댄스 영상이 공개되는 7월 28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이며, 머스트잇은 우수 참여작 5명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8월 2일 진행되는 네 번째 이벤트 '왓츠 인 마이 머스트 잇 백'은 사진 속 진로 두꺼비가 들고 있는 머스트잇 쇼핑백 속에 들어 있는 초록색 상자의 브랜드를 맞히는 퀴즈 이벤트다. 오는 8월 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는 머스트잇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다. 릴레이 이벤트는 진로 두꺼비의 미공개 럭셔리 화보를 오는 8월 2주 차에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머스트잇과 하이트진로의 첫 협업을 기념하는 특별 기획전은 7월 28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 상품은 팜앤젤스나 마르니처럼 아직 많은 제품이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여름 상품 위주로 선정했다.


최대 할인율은 60%이며, 3%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샤넬을 포함한 1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행사도 7월 28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과거에 비해 명품이 대중화됐지만, 20대들에게 명품 하면 여전히 나와 무관한 '하이엔드'급 브랜드만 떠올리기 쉽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20대 소비자들이 다가가기 쉬운 명품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들과의 소통 기회를 더욱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