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오늘(27일) 밤 10시 '웹툰'으로 나온다

Naver 웹툰


[인사이트] 임우섭 기자 =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우영우)'가 웹툰으로 탄생했다. 


웹툰 우영우는 오늘(27일) 밤 10시부터 네이버 웹툰을 통해 공개된다.


원작인 드라마 우영우는 ENA 및 넷플릭스 등에서 매주 수목드라마로 방영되고 있다. 드라마 추세에 맞게 웹툰 또한 연재 요일을 목요일로 정한 듯 보인다.


웹툰은 총 60화 분량이다. 글 작가는 유일, 그림 작가는 화음조가 맡는다. 드라마에는 담기지 않았던 이야기가 웹툰을 통해 추가로 공개된다고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웹툰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로 제작돼 공급될 예정이다. 글로벌의 경우 하반기에 연재한다.


앞서 지난 5일 우영우 제작사인 에이스토리는 인하우스 방식으로 드라마를 재해석해 웹툰을 만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또는 영화는 이전부터 상당수 존재했지만 드라마가 방영되면서 인기에 힘입어 웹툰이 제작되는 사례는 극히 드물어 눈길을 끈다.


최근까지 이 같은 사례가 발생한 것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방영했던 SBS '그해 우리는'이다. 해당 드라마 역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방영 기간 프리퀄 웹툰을 연재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한편 우영우는 27일 오전 기준 현재 8회(07.21)까지 방영된 상태다. 


총 16부작 중 절반의 반환점을 둔 상황으로 오는 8월 중순 종영을 앞두고 있다.


웹툰 우영우는 총 60부작으로 제작된다고 해 우영우가 종영된 이후에도 장기간 연재를 이어나가는 만큼 지속적인 인기를 구사할 것으로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