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최근 자영업자 커뮤니티에서 화제인 어플이 있다.
특히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을 통해 배달 운영을 하는 이들에게 필수라고 한다.
장사 좀 한다는 자영업자라면 똑똑한 무료 어플 '장부대장'에 주목해보자.
1. 매출통합관리
무엇보다도 매출통합관리가 굉장히 편리하다.
'장부대장'이 각각의 배달앱에 흩어져 있는 매출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통합 관리해준다. 각각의 배달앱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일일이 매출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했다.
2. 입금일정관리
아울러 신용카드, 배달앱, 쿠폰으로 판매한 돈이 언제 입금되는지 일자별, 거래처별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여러 가지 사장님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지 않고 입금 일정 및 금액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다.
3. 리뷰관리
배달앱 리뷰관리도 장부대장을 통해 한 번에 할 수 있다.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 별로 로그인해서 고객 리뷰에 댓글을 달 필요 없이 장부대장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리뷰에 대한 분석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매장 운영에 바쁜 자영업자들이 배달앱 관리에 투자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준다.
4. 깃발 효과 분석 & 맛집랭킹 제공
또한 깃발 효과 분석 및 맛집랭킹까지 제공해줘 편리하다.
배달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서 지역 단위로 비교 매출을 보여주고, 현재 운영 중인 각 깃발들의 주문수 및 매출을 제공하기 때문에 깃발 효율을 점검하는 데 도움이 된다. 13개 지역에서 내 매장주변 맛집랭킹도 제공하고 있어 배달앱 운영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이 된다.
5. 자동손익분석
어려운 회계를 몰라도 자동으로 손익분석을 해준다.
장부대장에 한 번만 연결하면 매출분석과 비용분석을 자동으로 해준다. 손익분석을 통해서 얼마나 벌고 있는지 매장운영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는지 체크해 볼 수 있다.
6. 장부대장 프차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장부대장프차'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 배달앱매출 통합관리, 깃발광고 분석 등의 기능을 통해 가맹점 관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고, 가맹점 공지 및 소통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심이 뜨겁다고 한다.
서비스 오픈 1개월 만에 60개 브랜드사가 가입 완료했다. 현재 선착순 100개 브랜드 한정 가입 후 1년간 요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개월 동안 무료로 쓸 수 있으며 나머지 기간은 90% 할인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