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당신은 직장 동료와 SNS '맞팔'을 할 수 있습니까?"
서울 지하철 역사에 설치된 거울에 적힌 문구가 직장인들의 발걸음을 멈춰 세웠다. 이 거울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봤을 법한 '취향논쟁'이 담겼다.
삼성카드는 지난 8일 주요 지하철 역사에 대형 거울을 설치했다. SNS를 통한 공감대 형성을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한 것이다.
이 거울엔 ‘출근길’, ‘SNS공유’, ‘재택근무’ 등 직장인에게 친숙한 소재를 활용한 취향 선택 질문이 담겨있는데, 확연히 갈리는 직장인들의 취향 선택이 SNS 실시간 후기를 타고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MZ세대 직장인 교통비 특화 카드로 주목받고 있는 '삼성 iD MOVE 카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시청역, 교대역, 역삼역, 홍대입구역, 양재역 중 가까운 지하철역에 방문해 스크린도어 [직장인 취향논쟁] 거울 앞에서 인증샷을 찍으면 된다.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되는데 이때 #삼성카드, #직장인취향논쟁, #삼성iD_MOVE 해시태그를 달아주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도 나눠준다. 서울 신라호텔 숙박권(조식 포함), BESPOKE 큐브 냉장고, 갤럭시워치 4 등을 추첨해 5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직장인 취향논쟁 질문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이 선호하는 취향을 게시글 댓글에 작성하면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하철 주요 역사 이벤트존과 삼성카드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7일까지다.
현장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스크린도어의 자세한 위치를 알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직장인 취향논쟁'을 검색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