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아이더, 글로벌 상표권 인수 이어 유럽 시장 역진출 본격화

사진 제공 = 아이더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아이더가 브랜드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으로의 역진출을 알리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6월, 강남구 자곡동 케이투코리아그룹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라이선스 계약 협약식 자리에는 케이투코리아그룹 정영훈 대표, 스노우리더 SAS CEO 토마스 루오(Thomas Rouault)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아이더 창립 60주년이자 국내에 런칭한지 16년만인 올해, 브랜드 본고장인 유럽으로 역진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로써 한국이 글로벌 아이더의 헤드쿼터로서 전세계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개하게 되는 것이다.


아이더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유럽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파트너사와 함께 유럽아이더를 안정적으로 전개하는 것이 먼저라는 판단에 첫 진출국으로 유럽을 최우선으로 선정했다.


라이선스 계약 협약을 맺은 스노우리더 SAS는 프랑스에 설립된 아웃도어 전문 유통사로, 아웃도어 및 윈터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노하우와 이해도가 높은 파트너사다. 아이더의 오리진 헤리티지를 깊이 이해하고 유럽 시장 니즈에 맞춰 효율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첫 글로벌 진출 파트너사로 함께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아이더는 브랜드 마케팅, 유통, 상품 준비작업에 돌입하게 되며, 준비가 마무리 되는 오는 2023년 F/W 시즌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사업 전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더 관계자는 "지난 2020년 글로벌 상표권 인수에 이어 브랜드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 헤드쿼터로서 역진출 한다는 것에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역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아이더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