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오비맥주 필굿, MZ세대 직장인 애환 담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출시

사진 제공 = 오비맥주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25일'과 협업해 유쾌한 MZ세대 직장인의 모습을 담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는 '오늘도 잘 살았으니까, 하루의 마무리는 필굿 잡아 굿잡!'이라는 의미의 필굿 '굿잡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 직장인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일러스트레이터 '25일'은 일상 속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재치 있는 그림들로 온라인 상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캘린더 제작에 참여했다.


총 34장인 캘린더는 매일 다채로운 직장생활 짤(일러스트 이미지) 30개로 구성된 일력이다. 칼퇴, 월급날, 플렉스 등 직장인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소재를 귀여운 필굿의 고래 캐릭터(필구, 칠구, 텐구)를 활용해 유쾌하게 담았다. 


휴가 중, 부재 중 등 사무실에서 유용한 알림 페이지와 함께 나의 행복 리스트, 행복을 위한 목표달성 기록장 등 활용하기 좋은 메모장으로 구성됐다. 캘린더를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스티커도 함께 포함됐다. 모든 짤은 필굿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의 일상 속 즐거움을 응원하는 필굿은 이번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통해 MZ 직장인들과 함께 공감하고 보다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자 했다"며 "사회생활 속 답답하거나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필굿만의 유쾌한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필굿은 지난 4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서 직장인들의 사회생활 속 애환이 담긴 사연 공모 이벤트를 벌였고, 선정된 사연을 바탕으로 이번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