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서울시가 'I·SEOUL·U' 대신 만들었다는 새로운 슬로건 'MY SOUL, SEOUL' (영상)

YouTube 'VisitSeoul TV'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관광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3일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에는 "Fill up your SOUL in sleepless SEOUL"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번 영상은 신나는 스윙재즈곡을 배경으로 세빛둥둥섬, 동대문 DDP 등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이 펼쳐진다.


밤에도 안전한 서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자신만의 소울을 찾으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YouTube 'VisitSeoul TV'


특히 이번 영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MY SOUL, SEOUL'이라는 문구다.


해당 문구는 영상 초반과 마지막에 등장하며 강렬하게 시선을 잡아끌었다.


이를 두고 'MY SOUL, SEOUL'이 서울시의 새 슬로건으로 확정된 것 아니냐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서울관광 홍보 영상에 담긴 문구인 만큼 대외적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YouTube '오세훈 TV'


오세훈 서울시장도 개인 유튜브 채널에 해당 문구가 연달아 등장하는 쇼츠 영상을 공개해 해당 의견에 더욱 힘이 실린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전보다 훨씬 괜찮다", "소울이랑 서울이랑 잘 맞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울시는 내년 초부터 '아이 서울 유(I·SEOUL·U)'를 새 슬로건으로 바꿀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YouTube 'VisitSeoul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