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비어케이 칭따오, 2차 광고 영상 '마성의 목소리 병따개' 전격 공개

사진 제공 = 비어케이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칭따오가 2022 광고 캠페인 '오 마이 펀!'의 두 번째 광고 '마성의 목소리 병따개' 편을 2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마성의 목소리 병따개' 편은 지난 2일 공개한 1편 '오 마이 펀!'을 잇는 두 번째 광고로 칭따오의 2022 캠페인 '오 마이 펀!'과 맥을 같이 하며, 소비자와 함께 즐겁고 유쾌한 일상을 만든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칭따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펀(FUN)'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병따개로 술자리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리고, '절대깔끔' 풍미의 칭따오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의 역동적 에너지를 고스란히 전달한다.


영상 속에 등장한 음성 오프너 굿즈에는 칭따오 모델 신동엽의 실제 목소리가 녹음돼 있다.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의 명대사 "이거 마시면 나랑 사귀는 거다"부터 "2차 가야지!" 등 술자리 단골 스토리텔링을 신동엽 특유의 익살스러운 음성으로 녹음해, 맥주를 따는 짧은 순간 웃음 제조기 역할을 한다. 


'마성의 목소리 병따개'는 전국 칭따오를 판매하는 식당, 업소 등에서 실제로 만날 수 있어, 소비자가 '놀이맥주' 칭따오의 컨셉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주류업계 성수기를 맞이해,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칭따오 '오 마이 펀!' 거리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칭따오는 오는 5월 4주차부터 6월까지 약 한 달 간, 건대 양꼬치 골목을 비롯해 양재, 논현, 방이동 등과 부산 경성대 등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중심상권에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태블릿 PC를 활용한 '룰렛게임'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칭따오를 수입, 유통하는 비어케이 관계자는 "그동안 잠시 잊고 있던 술자리의 재미와 즐거운 기억을 소환하는 매개체로 '마성의 목소리 병따개'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신나는 순간마다 칭따오가 떠오를 수 있도록 놀이 컨셉의 광고와 프로모션 등 활발한 마케팅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