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삼성 이부진과 머리 맞대고 '투샷' 공개하며 '황금 인맥' 인증한 고소영

Instagram 'kosoyoung_official'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배우 고소영이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과 함께 오은영 박사의 토크 콘서트를 관람한 후 인증샷을 남겼다. 


23일 고소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부진 사장과 머리를 나란히 맞댄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고소영은 "평소 알고 있는 선생님답게 관객 한 분 한 분 안아주고 싶다는 선생님, 너무 따뜻하고 좋은 선생님"이라고 오은영 박사에 대해 평가했다. 


이어 "많은 관객들의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고 귀담아듣는 모습 너무 인상적이었다"고 토크 콘서트 관람 후기를 전했다. 



Instagram 'kosoyoung_official'


고소영과 이부진 사장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친분을 쌓았으며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드의 VVIP 모임을 통해 절친한 사이가 됐다고 전해진다. 


고소영이 배우 장동건과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당시 이 사장이 직접 나서 플라워 데코레이션을 챙겼다는 일화는 이미 유명하다.


고소영은 또한 이 사장의 동생이자 지난해까지 삼성그룹의 패션 사업을 주도했던 이서현 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과도 친분이 두터워 '톱클래스 인맥'을 자랑한다.


한편 이부진 사장은 삼성그룹 이건희 전 회장의 딸로 현재 호텔신라를 맡고 있다. 연봉은 약 41억 원 정도로 알려 있으며 재산은 2022년 1월 포브스 기준으로 한화 4조 6900억 원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