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닥터 브로너스,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3년 연속 1위 달성

사진 제공 = 닥터 브로너스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닥터 브로너스가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바디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3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며 높은 충성도를 확보한 브랜드 및 인물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이번 조사는 총 참여자 25만여 명·조사 건수 131만여 건에 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닥터 브로너스는 브랜드 애착, 신뢰, 재구매, 타인 추천, 전환 의도 총 5가지 항목에 대해 바디케어 부문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고객충성도 지수를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오랜 시간 지켜온 친환경 철학과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 브랜드 신뢰도 및 충성도를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닥터 브로너스는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의 공존을 의미하는 브랜드 철학 'ALL-ONE!'에 따라 재생 유기농업·기후 긍정화 활동·동물 보호·공정무역 등 친환경 윤리 경영을 이어 온 사회적 기업이다. 연간 한국 수출 수익의 최소 1%를 사회 정의·동물 복지·환경 보호를 위한 국내 활동에 기부하는 '올원 코리아 캠페인' 등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 왔다.


베스트셀러인 '퓨어 캐스틸 솝'은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 인증 유기농 성분을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다. 엄선된 햄프씨드오일, 올리브오일 등 5가지 유기농 오일의 풍성한 거품이 노폐물을 부드럽게 세정해 주며, 제품 패키지에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가공한 100% PCR 플라스틱을 적용해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