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배우 하재숙이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는 이유를 밝혔다.
지난 7일 하재숙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라테스를 하는 영상과 함께 긴 글을 게시했다.
그는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왜 살이 안 빠지냐는 질문을 많이 들었다고 운을 뗀 후, 운동은 살을 빼려고 하는 게 아니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하는 거라고 거듭 강조하며 분노했다.
하재숙은 체중 감량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게 아니라고 말했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시작해 개그우먼 김신영이 가르쳐준 홈 트레이닝을 하고 있다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그는 글을 마무리하며 해시태그로 '다이어트 전도사 아님 주의', '내 기준에 맞는 내 몸이 최고'라는 글귀를 덧붙이기도 했다.
이를 본 동료 배우 진태현은 "누나 파이팅"이라는 댓글을 달며 그를 응원했다.
하재숙이 게시한 영상 속에는 엄청난 코어 근력을 통해 필라테스를 능숙하게 하고 있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독보적인 유연성을 자랑하며 고난도 필라테스 동작을 가뿐하게 소화했다.
한편 하재숙은 과거 무려 '24kg'을 감량하는 것에 성공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재 그는 김신영을 비롯한 안무가 배윤정, 배우 고은아 등과 함께 KBS2 예능 프로그램 '빼고파'에 출연해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