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대상 종가집, 태백·강릉농협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 제공 = 대상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대상 종가집은 태백농협·강릉농협과 지역농산물 거래 및 유통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강원도 태백농협 본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대상 식품사업총괄 이강덕 영업본부장, 태백농협 김병두 조합장, 강릉농협 최장길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대상과 태백농협·강릉농협 간 상호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과 태백농협·강릉농협은 지역 우수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생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랭지 배추 거래 활성화를 통한 실익 증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상호 간 판로 확대, 태백농협·강릉농협의 경쟁력 높은 농산물 출하로 상호 사업성장에 기여,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 노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은 태백·강릉 지역의 고랭지 배추를 확보함으로써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게 됐다. 또한 태백농협·강릉농협은 주요 농산물 판로 개척으로 거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대상 식품사업총괄 이강덕 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우수농산물의 유통 및 소비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