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종영 후 뒤늦게 넷플서 반응 오고 있는 '사내맞선'..."월드랭킹 5위 등극"

SBS '사내맞선'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SBS 인기 드라마 '사내맞선'이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6일 전 세계 넷플릭스 콘텐츠 순위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SBS '사내맞선'은 TV 쇼 부문 월드랭킹 5위에 올랐다.


'사내맞선'은 멕시코, 페루, 필리핀, 타이완 등 다양한 나라에서 TV쇼 부문 상위권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국내에선 종영한 지 약 3주의 시간이 흘렀는데, 세계 각국에서 뒤늦게 뜨거운 반응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SBS '사내맞선'


'사내맞선'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외모와 능력이 완벽한 재벌 3세 CEO 강태무(안효섭 분)와 우연히 맞선을 보게 된 그의 회사 직원 신하리(김세정 분)의 달달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브 커플인 차성훈(김민규 분)과 진영서(설인아 분)의 박력 넘치는 '안경 키스신'은 방영 당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SBS '사내맞선'


해당 드라마는 국내 방영 당시에도 8회 이후 매회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0%를 넘기며(닐슨코리아 기준) 엄청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사내맞선'이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자 누리꾼은 "인기 많을 만하다", "결말까지 완벽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열렬히 축하했다.


한편 '사내맞선' 외에도 앞서 '오징어 게임',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의 한국 콘텐츠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다.


SBS '사내맞선'